| [Data eSMI] 내 휴대폰이 eSIM 지원되는지 확인하는 방법 |
휴대폰에서 통화 키패드를 열고 *#06#을 입력해 보세요.
화면에 IMEI가 2개 표시되면 eSIM 사용이 가능한 단말기입니다. IMEI가 1개만 표시된다면 해당 기기는 eSIM을 지원하지 않습니다. |
| [Data eSMI] 데이터 eSIM 다른 휴대폰에서 재사용 가능한가요? |
데이터 eSIM은 단말기와 1:1 매칭되는 상품입니다.
한 번 휴대폰에 등록하면 만료일 전까지 삭제하거나 다른 기기로 옮길 수 없습니다. 따라서 다른 휴대폰으로의 재사용은 불가능하니 등록 시 사용할 기기를 신중하게 선택해 주세요. |
| [Data eSMI] eSIM을 실수로 삭제했을 때 안내 |
eSIM은 삭제 시 재사용 및 재발급이 불가능합니다.
절차상 복구가 어려우므로 참고해 주세요. 정확한 안내가 필요한 경우 카카오톡 또는 텔레그램으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립니다. |
| [Data eSMI] 데이터 eSIM 활성화가 안 될 때 확인사항 |
기존에 사용 중이던 eSIM의 만료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새 eSIM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.
기존 eSIM 만료일 이후에 QR 재등록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. 그 외 문제가 있을 경우 카카오톡 또는 텔레그램으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립니다. |
| [Data eSMI] 데이터 eSIM 만료일 확인 방법 안내 |
데이터 eSIM 만료일은 카카오톡 또는 텔레그램으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립니다. 사용 중인 정보 확인이 필요하므로 메시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 |
| [Data eSMI] 데이터 eSIM 삭제 후 새로 등록해도 되나요? |
eSIM은 단말기와 1:1로 매칭되는 상품입니다.
임의로 삭제할 경우 만료일 전이라도 재사용이 불가능합니다. 또한 기존 eSIM 만료일 이전에는 새로운 eSIM 활성화 및 사용이 불가하니 삭제 전 반드시 이용 기간을 확인해 주세요. |
| [Data eSMI] eSIM 연장 사용 가능한가요? |
해당 eSIM은 외국인 전용 상품으로 연장 사용은 불가능합니다. 이용 기간 만료 후에는 신규로 다시 구매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. |
| [Data eSMI] 데이터 eSIM 해외에서도 사용 가능한가요? |
해당 eSIM 상품은 국내 전용 데이터 상품으로 해외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. 통화·문자는 지원되지 않으며, 국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데이터 전용 무제한 상품입니다.
국내 기준 최대 100Mbps 속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 |
| [라우터] 라우터 연장 기간 만료 후 해지됐을 때 안내 |
연장 기간이 지나 해지된 경우 유심 재발행 후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. 재이용 방법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카카오톡 또는 텔레그램으로 문의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|
| [라우터] 라우터와 에그 속도 차이가 있나요? |
저희가 제공하는 모든 라우터 및 에그 제품은 최대 속도가 동일합니다.
기기 종류와 관계없이 최대 20Mbps로 동일하게 제공됩니다. 따라서 라우터와 에그 간 속도 차이는 없습니다. |
| [라우터] 라우터 속도 측정방법 |
라우터 속도는 fast.com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PC 또는 모바일 1대만 연결한 상태에서 측정해 주세요. ▶ 속도 측정 사이트 https://fast.com/ko/ 측정 결과 10~20Mbps 수준이면 정상 범위로 판단됩니다. |
| [라우터] 라우터 속도가 느릴 때 확인 방법 |
라우터 속도가 느린 경우 주변 기지국 통신 상태에 따라 일시적인 속도 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먼저 라우터 위치를 옮겨서 다시 확인해 주세요. 또한 VPN 사용시 문제가 될수있어 해제 후 사용 해주셔야합니다. 위치 변경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계속되면 카카오톡 또는 텔레그램으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립니다. |
| [라우터] 라우터가 작동이 안 될 때 해결 방법 |
라우터가 느리거나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,
카카오톡 또는 텔레그램으로 문의해 주시면 상태 확인 후 안내해 드립니다. 기기 상태·설정·통신 문제 등 확인 후 원인에 맞게 안내드리니 불편 사항을 메시지로 남겨주세요. |
| [라우터] 모바일 라우터 접수 신청 방법 안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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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[라우터] 모바일라우터 개통가능 조회 |
모바일 라우터는 휴대폰 번호 개통이 아닌 데이터 전용 기기로,별도 조회 없이 등록만 하면 개통이 가능합니다. 신용불량, 통신불가, 연체·미납 여부와 관계없이 외국인 포함 누구나 개통 가능합니다. 단,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 시 강제 해지되며, 이에 따른 법적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습니다. |
| [알뜰폰] 체류기간 만료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? |
가입 시 등록된 여권 정보 또는 외국인등록증의 체류기간이 만료되면 사용이 제한됩니다.
이 경우 체류기간을 갱신한 후 정보 수정이 필요합니다. 본인 확인 정보에 해당하므로 정확한 처리 방법은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 또는 114로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. |
| [알뜰폰] 충전대행이 불가능한 통신사 안내 |
아래 통신사는 충전 대행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. SK텔레콤,KT엠모바일,코인샷(핀샷),온국민폰(레그원),원플랫폼, 니즈텔레콤,코드렌탈,아시아렌탈,헬로모바일,에넥스 해당 통신사를 이용 중인 경우 충전 대행이 불가하므로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충전하셔야 합니다 |
| [알뜰폰] 선불폰 해외 로밍 사용 가능할까요? |
선불폰은 해외 로밍이 지원되지 않습니다.
로밍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통화·문자·데이터 등 모든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. 해외 사용이 필요하다면 로밍이 가능한 다른 통신 상품을 이용하셔야 합니다. |
| [알뜰폰] 충전했는데 문자 안내가 안 오는 이유는? |
충전 후 문자가 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.
이는 통신사마다 안내 방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. 문자 수신 여부와 관계없이 충전은 정상 처리될 수 있으므로,정확한 상태는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 문의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. |
| [알뜰폰] 번호가 해지됐는지 확인하는 방법 |
해지 여부는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.
전화를 걸었을 때 없는 번호로 안내되면 해지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. 가장 정확한 방법은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여 번호 상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. |
| [알뜰폰] 충전 완료됐는데 사용이 안 될 때 확인사항 |
충전이 완료됐더라도 정액 요금제의 경우 즉시 적용되지 않는 통신사도 있습니다.
일부 통신사는 추가 충전 시 만료일 이후에 적용되는 방식입니다. 정확한 적용 여부와 사용 가능 시점은 가입하신 통신사 정책에 따라 다르므로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. |
| [알뜰폰] 텔레그램 상담 및 충전 문의 가능할까요? |
현재 텔레그램 상담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.
텔레그램 아이디 ppsok으로 연락 주시면 상담이 가능합니다. 텔레그램을 통해선불폰 충전 포함 각종 문의 상담이 가능하니 편하신 시간에 메시지 주시면 됩니다. |
| [알뜰폰] 선불폰도 전화 받기(착신) 가능한가요? |
선불폰은 일부 상품만 착신이 가능합니다. 여부는 114나 통신사에 직접 문의해보셔야합니다. 그 외 대부분의 선불폰 상품은 착신전환 등 착신 관련 부가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습니다. |
| [알뜰폰] 선불요금제와 선불정액요금제 차이점 간단 정리 |
선불요금제는 미리 충전한 잔액 내에서 사용한 만큼만 차감되는 방식입니다. 선불정액요금제는 기본료(잔액)를 충전한 뒤, 정해진 기본 제공량 내에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후불 요금제와 유사합니다. 즉,사용량 기준이면 선불요금제, 제공량 기준이면 선불정액요금제로 이해하시면 됩니다. |